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유용정보

원주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 정보 알아봐요!

by 서울정보요정 2022. 10. 19.

원주재난지원금-신청-사용처
원주재난지원금 정보 같이 알아봐요

 

강원도 원주시에서 코로나와 물가상승, 그리고 최근의 집중호우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10월 지급을 목표로 8월부터 준비를 했다고 하는데요. 긴급재난지원팀을 운영하며 카드사와 협업 등을 통해 준비해왔다고 합니다.

 

 

지급방법은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신용카드, 그리고 체크카드를 통해 지급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지급된 10만원의 금액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원주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하여 농협, BC, 삼성, 롯데, 하나 등 5개 카드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협약에 따라 원주시에서 신청자 명단을 각 카드사로 전달하면 각 카드사가 대상자를 확인한 이후에 카드 소유자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10만 원을 충전해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지급대상은 2022년 7월 31일 24시기준 원주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내국인, 외국인이 대상입니다.

 

원주 시민의 자격을 약 3개월간 유지한 시민이라면 모두 이번 원주 재난지원금 10만 원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외국인의 경우 원주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및 주민등록법 시행령에 따른 주민등록표 등재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 7월 31일 이후에 태어난 신생아도 대상인데요. 7월 31일 기준으로 부모가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10월 4일부터 가능하며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대로 신청 이후에 사용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또는 모바일 지역상품권을 통해 10만 원이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10만 원의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로  미사용시에는 원주시로 잔액이 귀속된다고 하니 기한 내에 반드시 사용해주세요. 

 

재난지원금은 재래시장에서 사용해주세요

 

원주지역, 원주사랑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제한 업종은 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세금, 공공요금, 홈쇼핑 및 온라인 쇼핑몰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10만 원이니까 재래시장에서 한우 사 먹으면 딱 좋을 것 같네요. 배달도 제한된다 괴 하니 꼭 숙지해주세요.

 

원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원주시 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31일, 18시까지이니 시간 숙지하셔서 꼭 신청해주세요. 그리고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시청도 이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온/오프라인 신청은 원주시 긴 금재 난지 원금 홈페이지 또는 지역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시에는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주세요. 오프라인 신청대상은 1인 가구나 거동 불편자(고령자나 장애인)이며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