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요정입니다. 요즘 단풍놀이 많이 가시죠?
10월 말이면 한창 단풍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인데요. 오늘은 단풍놀이 명소 중 대표적인 한 곳인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 화담숲의 단풍을 보고 온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담숲 예약 어떻게 성공했을까?
먼저 화담숲은 입장인원을 제한하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입장권을 예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화담숲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모든 시간대의 표가 매진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이 매진이 된 상황에서도 다섯 장의 표를 예매해서 다녀왔습니다. 여기서 시간을 선택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어차피 성수기에는 모두 다 매진 이거든요.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팁이 있는데요?
이 입장권은 전날 밤 12시까지만 취소를 하면 백프로 환불이 되는 입장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고 싶은 날짜가 있다면 전날까지 계속해서 예매 창을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다 보면 미리 취소 한 사람들의 표가 한 표 두표 씩 나오기도 하거든요. 또한 가장 많이 나오는 시기는 전날 밤 12시 전 즉 10시에서 12시 사이에 가장 많은 취소표가 나옵니다. 주의할 점은 이때 예매한 표는 본인 또한 방금 변경을 하려고 해도 취소가 되지 않는다는 건데요. 정확히 말하면 취소는 그 다음 날 취소 하기가 되게 되고 약 30%의 수수료를 내고 취소가 되게 됩니다. 이렇게 가고 싶은 일행의 숫자만큼 표를 예매했더라도 실제로 그 시간에 맞춰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입장에 필요한 큐알코드는 입장 시 예약 시간 시간 전 약 2시간 전에 핸드폰 문자로 발송되는데요. 이 QR 코드만 있으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8시 반 12시 반 이렇게 예매를 하셨다면 12시 반에 맞춰서 가시면 될 것 같고요. 약 2시간 전에 QR 코드가 오기 때문에 10시 반에서 12시 반 사이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현장에서 인원이 너무 많은 경우 입장을 체크하는 직원들이 몇 시까지는 들어오지 마세요라고 안내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 또한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적당히 QR 코드를 보여주시고 들이 미셔도 입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화담숲은 한 번쯤은 볼만한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화담숲 단풍은 여느 단풍만큼 아름답기도 했지만, 산책로를 잘 구성해놓아서 더 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유모차를 가지고 갔는데요. 유모차를 가지고 화담숲의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을 만큼 데크길도 잘 조성을 해 놓았습니다. 곳곳마다 물레방아와 같은 조형물들로 꾸며 놓기도 해서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자작나무 숲 조성을 해놓기도 했는데, 그 규모가 엄청나게 커서 정말 장관을 이루었는데요. 이렇게 곳곳마다 각종 테마에 맞춰서 숲을 잘 조성해 놓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담숲은 가족과 함께 한 번 단풍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화담숲을 가기 위해서 입장권을 예매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고 또한 앞뒤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주차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저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곤지암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면서 화담숲을 한 번 즐겨보고 싶습니다 성수기가 아닌 비수기에는 화담숲 예약이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곤지암이 내에서 숙박을 하면서 여유롭게 화담숲을 둘러본다며 화담숲에 사계절의 정취를 더욱더 잘 잘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주차는 꼭 매표소 가까운 곳에 하세요
들어가면 보통 입구쪽 주차장으로 안내해주는데요. 여기서 화담숲 입구까지 걸어서 20분은 걸립니다. 꼭 매표소와 가까운 주차장, 4번 7번 주차장에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음식물은 반입금지입니다.
간단한 간식 및 음료만 반입이 가능하니 유의해주세요. 군데군데 자판기는 있어서 간단한 생수나 음료는 구매가능하시구요. 화장실도 곳곳에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모두 올 가을 단풍놀이 여행지로 화담숲 어떠신가요? 위에서 말씀드린 유의사항들 숙지하셔서 즐거운 가을여행 즐기고 오시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