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정보/돈되는 부동산정보

용인 플랫폼시티 청약 일정 사전청약 관련 일정 총 정리

by 서울정보요정 2023. 1. 11.

용인-플랫폼시티-청약-일정
용인 플랫폼시티의 청약 일정에 대해 총 정리해봅니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수도권 남부의 도시개발계획으로, 1만 세대 이상의 아파트와 일자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 글을 통해 플랫폼시티의 청약 일정과 사전 청약정보를 확인해 보시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청약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용인 플랫폼시티 청약 - 이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분양가 일정 입지 분석

1. 용인 플랫폼시티 위치와 향후 투자 전망은 어떠할까?

용인 플랫폼 시티는 경기도와 용인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자급도시 건설계획을 일컫는 말입니다. 약 83만 평 정도의 규모로 꽤 큰 도시이고 주택 가구수도 약 만 세대 이상 들어설 예정입니다.

 

2. 용인 플랫폼 기본 정보와 입지, 일자리 및 교통망 구축 계획

 

용인 플랫폼시티는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현재 개발계획이 수립 고시된 상황입니다. 총사업비는 6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자급도시 건설계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의 275만 m2
  • 총 사업비 : 6조 이상
  • 계획 인구 : 28,125명 (약 10,416세대)
  • 시행자 : 경기도, 용인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
  • 추진현황: 2022.03.16. : 개발계획 수립 고시. 2023년 상반기 실시 계획 승인, 2023년 하반기 공사 착공, 2029년 하반기 공사 준공 예정

용인 플랫폼시티는 입지적으로도 아주 뛰어납니다. 입지가 좋은 데다가 GTX A와의 연결과 경부고속도로 지하 연결과 같은 교통 연결도 같이 이루어질 예정이라 주변의 수요를 많이 흡수할 예정입니다.

 

  • 용인 플랫폼시티의 입지 : 신갈분기점 근처로 서쪽으로는 광교, 남쪽으로는 기흥과 영통, 북쪽으로는 분당을 접하고 있습니다.
  • 용인 플랫폼시티의 일자리 : 용인시는 이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계획으로 SK하이닉스를 유치한 바 있으며, 용인 플랫폼 시티에는 반도체와 같은 첨단산업을 유치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전체 면적의 약 16%를 산업지역으로 지정하여 첨단 산업 기업을 유치한다는 전략입니다.
  • 용인 플랫폼시티의 교통 전략 : 2024년 개통 예정인 GTX A 노선의 용인역을 연결할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 IC를 지하 화하여 복합환승센터를 건립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교통 인프라를 갖추며 대규모 거주단지를 배후에 갖춘 자급도시의 모습을 갖춰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용인시청의 용인플랫폼시티 사업 개요 및 진행현황 자세히 알아보기

용인-플랫폼시티-사전-청약

 

 

입지와 일자리, 교통망까지. 3기 신도시와 비교해 본다면 일자리를 품었고 입지가 더 뛰어나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용인 플랫폼시티입니다.

📌용인 플랫폼시티 청약 - 이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분양가 일정 입지 분석

 

3. 용인 플랫폼시티 청약 일정 및 사전청약 정보

 

용인 플랫폼시티는 다른 3기 신도시와 마찬가지로 사전청약을 통해 실수요자에게 기회가 먼저 돌아갈 예정입니다. 아직 준공이 시작된 상태가 아니라 2023년 상반기 기준 '대토보상-즉 기존 토지 소유장들에게 토지보상금을 지급하는 절차'를 협의 중에 있어 실제 공사는 2023년 하반기에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용인 플랫폼시티 분양 일정 예상은 2024년?

 

보통 사전청약의 경우 삽을 뜨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무리 빨라도 사전 청약 일정은 2024년이 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현재 토지보상이 여러 이슈상 지연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본다면 2024년을 넘어서 2025년이나 되어서 사전청약을 시작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전청약을 하고 실제 준공까지는 약 5년 이상이 소요될 가능성도 있으니 실 수요자분들께서는 무작정 용인 플랫폼시티를 기다리기보다는 그전에 실거주할 집을 미리 마련하셔서 거주하시다가 도전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용인 플랫폼시티 분양 물량은 얼마나 될까?

 

도시공사의 발표에 따르면 조성될 1만여 세대 중 약 50% 이상을 기본주택으로, 약 35%에 해당하는 3500세대를 행복주택 등의 공공주택으로, 그리고 나머지 15%에 해당하는 약 1500세대를 민간주택으로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기본주택이란 약 30년 전매제한으로 정부에 임대료를 내는 주택을 의미합니다.

 

행복주택 대상자가 아니라면, 일반 민간 주택 분양 물량은 약 1500세대에 불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체적인 청약 일정과 청약 물량은 실제 공사가 착공되고 계획이 수립이 되어야 더 구체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용인시청의 분양 일정 업데이트 알아보기

  • 플랫폼시티와 살짝 떨어져있지만 구성역 주변에 플랫폼시티 이름을 달고 나온 청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요즘 같은 분위기에 정말 높은 경쟁률로 완판 된 용인역 플랫폼시티 이편한세상의 정보도 한번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완벽한 자급도시로 예상되는 용인 플랫폼시티에 대한 간단한 기본 정보와 분양일정 및 예상 분양물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궁금해하셨을 정보일 텐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관련정보 더 보기

📌용인 플랫폼시티 청약 - 이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분양가 일정 입지 분석

📌서울 청약 가점제 추첨제 - 투기과열지구, 조정지역, 비조정지역 별로 알아보는 청약 가점 추첨 비율과 청약가점계산

📌각 지역별 대장 아파트 - 경기도 편 (위례, 분당, 수원, 미사, 동탄)